INFO
고객님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입주 상담을 통해 질문해 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Q. 장기요양등급 3등급을 받았는데 요양원에 입소할 수 있나요?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받으신 '장기요양인정서'에 보시면 "재가급여 또는 시설급여" 라고 되어있거나, 시설급여라고 되어 있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장기요양등급을 받지 못했는데 입소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등급을 받지 않으신 분은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본인께서 전액 부담하셔야합니다.
요양원에 입소 후 사회복지사와 간호사의 전문 사정작업을 통한 등급절차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는 등급받기 전에 같이
운영되고 있는 아산삼성요양병원에 입원하시면서 요양등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기초생활수급자인데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나요?
기초생활수급자 및 기타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거주지 관할구 또는 동 주민센터에 입소 이용신청을 하시고, 입소하실 곳으로
어르신을 모시면 됩니다.
필요서류 : 장기요양인정서, 표준이용계획서, 수급권자증명서
Q. 타 지역인데 입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십니다.
2008년 7월부터 전국적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시행되면서 거주하시는 지역과 상관없이 어떤 기관이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르신을 보호자가 계시는 곳 가까이 모시고, 자주 찾아뵌다면 어르신과 보호자 모두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단, 의료보호대상자이시거나, 기초생활수급자이신분은 시군구청에 일단 승인을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걸립니다
Q. 어르신들 생활실은 몇인실로 구성되어 있나요?
온양요양원 생활실은 4인실, 3인실, 2인실, 1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전 전화예약후 방문하셔서 시설을 직접 보실 수도 있습니다.
Q. 요양보호사는 어르신 몇 명당 몇 명이 있나요?
온양요양원은 요양보호사의 인력기준 (어르신 2.5명당 요양보호사 1명)에 맞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돌보아 드리는 손길이 많이 있고,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수 있습니다.
Q. 어르신을 찾아뵈려고 하는데 방문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어르신들의 활동시간과 취침시간 등을 고려하여 방문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고, 방문전에 미리 전화를 주시면 편안하게
어르신을 뵐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으로 방문시간외에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Q. 입소 후 통원치료 필요 시 가능한가요?
노인전문클리닉 등 1차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 온양요양원과 함께 합니다.
상시 발생하는 어르신의 어떠한 질환 진료에도 촉탁의사가 신속히 대응하며, 필요시 보호자와 상의하여 아산삼성요양병원에서
진료하게 됩니다.
Q. 응급상태가 될 경우 어떻게 하나요?
우선 응급처치로 안정을 취하시게 하고, 보호자분께 연락드리고 모시고자 하는 병원으로 이송하는 방법과 아산삼성요양병원으로 모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신속하게 이루어집니다. 온양요양원은 아산삼성요양병원과 같이 운영되며 간호사와 요양보호사들이 늘 상주하면서 어르신들을 케어해드리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완전 와상 어르신인데 입소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하십니다.
24시간 요양보호사가 상주하여 케어해 드리므로 와상 어르신에게 발생하기 쉬운 욕창 예방, 관절마사지 등 전문인으로서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펴 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욕창이 심한데 온양요양원에서 치료(관리)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십니다.
저희 온양요양원은 어르신 개개인 맞춤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는데, 욕창 역시 치료(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온양요양원은 아산삼성요양병원과 같이 운영되며 욕창의 치료 및 관리를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욕창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최고이고 최선입니다.
Q. 콧줄과 기관절개관을 삽입하고 있는데 교환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십니다.
온양요양원은 아산삼성요양병원과 같이 운영되며 다른 의료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교환, 삽입해 드립니다.
Q. 물리치료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십니다.
전문 물리치료사가 어르신을 돌보고 어르신에게 맞게 물리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